2016년 7월 15일 마케팅 뉴스
#1 네이버 단축 URL이 기존 'me2.do'에서 'naver.me'로 변경됩니다. 기존 URL의 경우 스펨성 도메인으로 의심을 받거나 알아보기 힘들어 어뷰징과 보안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naver.me'로변경 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단축 URL을 오픈 API로 대체하여 개발자 중심으로 제공합니다.
#2 주요 외신과 시밀러웹은 포켓몬 GO의 일일 평균 사용시간이 페이스북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포켓몬 GO의 평균 사용시간은 33분 25초로 집계되어 22분 8초를 기록한 페이스북을 웃돌았습니다. 와이즈맵에 따르면 국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1만4,439명을 표본 조사결과 해당 앱을 다운로드한 이용자는 41만 명으로 나타났습니다.
#3 페이스북 엔지니어 앙투안 리버셋은 앱이 삭제되는 이유를 성능 저하와 배터리 소진속도라고 전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약 2,000종류의 스마트폰 테스트와 셀룰러 환경 및 와이파이 환경에서 자동화형 모바일 테스트 랩 운영하며 설정, 보안. 인증과 같은 환경 설정 사항도 자동관리한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은 업계 발전을 위해 이 자동화 시스템을 오픈소스로 공개 할 것으로 보입니다.
#4 광주지검 공안부는 광주 동구청장 재선거를 앞두고 바이럴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인터넷 대행사 대표와 포스팅을 대행한 블로거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대행 블로거의 경우 서울지역 총선 관련 바이럴 마케팅을 대가로 200만 원을 받은 혐의도 같이 기소 되었습니다. 포털사이트 키워드검색 시 특정 후보자의 이름이 우선 검색되도록 하여 인지도를 올리거나 해당 후보자를 비판하는 글을 낮추는 바이럴 마케팅은 금품 거래가 있을 시 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판례가 있습니다.
#5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광고 경기 예측지수가 8월 종합 KBI는 100.4로 7월과 비슷한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리우 올림픽에서 우리나라가 선전할 경우 지상파 TV와 스포츠 채널은 높은 광고 수입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며, 인터넷-모바일 매체는 7월보다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매체별로 지상파TV 97.9, 케이블TV 98.2, 신문 97.8, 온라인-모바일 112.1로 나타났습니다.
#6 네이버가 신규 광고시스템에 대량관리 및 소재 등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소재등록은 신규 등록만 가능하며 검토 요청 시 별도 서류 전달이 필요한 경우 대량 소재 등록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광고 게시판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 네이버 게시판 바로가기
#7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7월 27일 오후 2시 본관 7층 세미나실에서 제2회 온라인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에 필요한 마케팅 영역에 대한 활용과 전략 사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며, 마케팅뿐만 아니라 경영, 특허, 자금 등에 관한 상담과 사전접수를 통한 1:1멘토링을 지원합니다.
#8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뜨겁습니다. 출시된 이후 많은 사랑을 받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는 여러 상품에 적용됐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카카오 프렌즈를 활용한 3단 우산 4종을 내보였으며 코카콜라는 비타민워터에 4종 캐릭터를 적용해 마케팅을 진행 중입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단순히 먹거나 사용하는 즐거움 외에 패션 아이템으로서 가치가 크다고 전하며 차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캐릭터를 활용할 예정이라 합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공유하실 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